이 약관은 주식회사 위키포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가족성장플러스(이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심리검사 및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족성장플러스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플랫폼을 말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기관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로그인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 및 숫자로 구성된 아이디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회원 본인의 적법한 접근인지를 확인하고 회원정보, 거래 내역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관리자
회사에 소속된 운영자로써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 업무를 진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7. 구매자
회사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플랫폼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에게 구매자격이 부여됩니다. 다만, 구매자는 자가소비 목적의 구매만 가능하며, 재판매, 조립/가공 판매 등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8. 상품 리뷰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9. 구매확정기간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상품 구입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 까지를 말합니다.
10.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등 제8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적용 범위 및 효력 우선순위)
이 약관에서 제1장(총칙), 제3장(기타사항)은 전체 서비스에 적용되며, 제2장은 플랫폼의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에 구분하여 적용됩니다.
① 제1장 및 제3장의 규정과 개별서비스인 제2장의 규정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제2장)이 전체서비스 관련 규정(제1장 및 제3장)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족성장플러스(“이하 플랫폼)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플랫폼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플랫폼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플랫폼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플랫폼을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본인확인 및 증빙자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 유형에 따라 다음 각호의 서류 전부 또는 일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할 경우 서비스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기관정보 : 기관명, 기관유형, 고유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등), 기관주소, 기관대표명 등
2. 기관관리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 정보 : 기관명,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기관주소 등
③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와 본인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 및 본인확인 절차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보류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광고성 이메일(E-mail) 수신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SMS)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회사는 이 약관 제8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상기 제2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전화번호,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고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개인구매회원에게 재이용이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 후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ID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가족성장플러스 구매/판매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각 목과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법령 및 구매이용약관, 판매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5년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a.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환불 등을 하는 행위
c.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 (E-mail)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평가제도)
① 구매확정 때 상품의 구매자는 해당 거래에 대한 만족도를 회사가 정한 단계별로 표시할 수 있으며, 표시된 만족도는 해당 상품 판매자의 평가에 반영됩니다. 거래만족도 항목 및 단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② 상품평(리뷰)은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해당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을 삭제할 때에는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③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평가와 상품평 작성은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사실 여부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⑤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하면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이용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상품평을 통하여 타인을 모욕하거나 타인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결과
2. 기타 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제12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가족성장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 대응조치 현황, 상담 연락처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쿠폰)
①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 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상품구매 후 취소/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취소 완료와 동시에 자동 복구됩니다. 단, 상품구매 후 취소/환불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만료된 쿠폰으로 간주하여 복구되지 않습니다.
⑤ 구매자에게 제공된 할인 쿠폰은 한 주문번호에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할인 쿠폰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회사, 발행자, 판매자가 중복사용 허용 등 사용범위를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⑥ 구매완료 후 부분취소 하는 경우 쿠폰을 적용한 금액으로 환불해 드리며 쿠폰을 복구하거나 재발급 할 수 없습니다.
⑦ 쿠폰은 구매 시점에서 사용해야 하며, 구매가 완료된 후에는 고객지원 센터에서도 쿠폰을 적용해 드릴 수 없습니다.
제15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④ 이용자가 가족성장플러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가족성장플러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⑥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가족성장플러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⑦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2장 가족성장플러스(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16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가족성장플러스 플랫폼을 통하여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가.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나.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라. 가족성장플러스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기타 서비스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7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플랫폼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③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⑤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⑥ 가상계좌 입금의 경우 상품을 구입한 후 입금기한 이내에 매매대금을 입금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8(취소/환불)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여 지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취소/환불 기간이 지난 경우
2.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URL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3.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진행(중도 포기 등)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정상 구입 경로가 아닌 편법 또는 불법적으로 상품을 취득한 경우
②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③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구매 후 7일 이내로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제3자에 대한 재판매, 가공 판매 등 소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구매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해당 쿠폰을 적용하여 구매하는 행위 등),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소비 목적 외의 거래 등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회원의 부정 거래 행위(현금융통, 결제수단도용, 허위거래, 대량거래 등)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회사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히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 후 취소 및 환불을 반복하는 행위 등으로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구매회원에 대하여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구매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구매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① 제13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13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장 기타사항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물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23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가족성장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가족성장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